[가스배관 PIGGING] 신설 가스배관 피깅공사 *
LG화학의 산소 가스배관 (O2 Gas Pipe) 피깅공사입니다.
150A 배관 800m 길이의 신설 가스배관 피깅작업입니다. SUS 배관이며 내부에 용접이물질, 흙먼지 등이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피그볼은 재질과 특성이 다른 2종류의 피그볼을 사용하여 클리닝 하였습니다.
1개 종류의 피그볼을 사용할 경우 수십차례 반복하여 클리닝을 해도 계속 검은색의 이물질이 묻어나옵니다.
그러나 당사는 Hard한 이물질을 제거하는 Hard한 피그볼과, 먼지 및 작은 입자의 이물질을 클리닝하는 Soft한 피그볼 등 2개 종류의
피그볼을 사용하였으며, 이물질을 흡착하는 약품을 피그볼에 사용하여 클리닝 작업을 했습니다.
그 결과 몇 번의 작업만으로 이물질이 제거되고 검은색으로 묻어나는 현상이 사라졌습니다.
피그볼의 종류와 미세이물질을 흡착하는 약품은 당사의 영업노하우로 밝혀드릴 수 없음을 양해바랍니다.
피깅이 시작되는 배관 플랜지입니다.
플랜지에 LAUNCHER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LAUNCHER에 피그볼을 삽입합니다.
LAUNCHER 덮개를 닫고 H2 gas를 이용하여 피그볼을 발사합니다.
피깅작업의 끝부분의 배관 플랜지입니다.
RECEIVER를 장착한 모습니다. 분진을 포집하는 거름망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상세한 작업사진은 당사 기술노하우에 해당되어 더 이상 자세한 사진설명이 없음을 양해바랍니다.
피깅, 피그볼, PIGGING, PIG Ball, 가스배관클리닝, 신설배관클리닝, 피그작업, 피그공사, 가스배관세관, 신설배관세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