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 스케일 클리닝
부식과 스케일
  • 부식(副食) : 배관의 모재(母材)가 화학적으로 변화를 일으켜 다른 물질로 변하는 것. 녹스케일이 해당된다.
  • 스케일(Scale) : 배관의 모재(母材) 표면에 미네랄, 유기물 등이 부착하여 경화된 상태
유기물 스케일과 무기물 스케일
  • 유기물 : 탄화수소화합물의 총칭(탄소와 수소가 결합한 물질). 기름, 물 때, 미생물, 식품잔류물, 기타 유기화합물
  • 무기물 : 탄화수소화합물이 아닌 것. 철, 돌, 구리, 석회 등
유기물 스케일 제거

반도체, 식품, 화장품, 화학산업에서는 다양한 유기화합물질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런 유기물질은 열교환기, 배관을 통과하고 있습니다. 유기화합물질은 제거가 어려운 스케일로 유기물을 융해할 수 있는 유기용매(신나, Thinner)를 사용하면 제거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유기용매제는 인체에 유독하고 인화성이 높아 화재의 위험성이 커서 적용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유기물스케일이 시간이 경과되어 딱딱하게 경화되면 분자구조가 바뀌므로 더욱 제거가 어려워집니다. (주)태강테크는 다양한 유기물스케일을 제거한 경험이 다수 있으며, 무엇보다 유기물 스케일의 발생을 제어하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이 경과되어 스케일 제거가 불가능해져서 설비를 폐기교체하기보다는 유기물스케일의 발생 초기에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고객사에 제공하여 원활한 유지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GAS, Powder 등 기타 특수스케일 제거

많은 열교환기 및 배관은 액상의 유체가 흐르고 있지만, 산업체에서는 GAS류, Powder 등이 이송되기도 합니다. 이들 설비는 물을 전혀 ㅅ용할 수 없기 때문에 클리닝에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주)태강테크는 미숫가루, 분말가루, GAS배관 등을 물을 사용하지 않고 클리닝한 다수의 경험이 있으며, 고객사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같이 연구하여 최선의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산업에서는 특수화학물질이 이송되는 배관이나 폐수배관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런 특수 스케일 배관을 다수 시공하였으나, 이들 업체에서는 사진촬영이 금지되어 참고용 사진이 없음을 양해바랍니다.
시공서비스
고객센터
031-776-2357
평일 : 오전 9시 ~ 오후 6시